55.雷電皆至 豊(ZENITH)

 豐,, 王假之, 勿憂, 宜日中,
 象曰
, 雷電皆至, 君子以折獄致刑,

풍요의 최고점에 이르렀다. 잠재성은 실현되고 목표는 구현되며 가능성은 사라진다. 낮의 길이가 가장 긴 날이 일년 중 하루뿐인 것처럼 정점이 지속되는 시간은 잠시이다.

바깥세계와의 거래에서 만족감을 느끼리라. 당면한 일에 최선을 다할 뿐, 정점을 지키려는 일에는 어떠한 힘도 낭비하지 마라. 현재의 모든 노력이 퇴보의 시기에 벗님을 지켜주리라.

사업적인 성공이 임박했다. 이 성공을 차기성장을 위한 기초로 활용하라. 사회적인 위상이 최고에 이르렀으니, 원칙을 엄격히 준수함으로써 힘이 빠져 나가는 시기에 유지될 자신의 모습을 만들라.

관심을 갖게된 대상에게 자발적인 애정을 보이라.  확고한 이해를 함께 키워 왔다면 세부적인 것들은 자연히 해결되리라.

내적인 성취에서도 최고순간을 지나 새로운 방향을 향하기 시작할 것이다. 이때는 오래가지 않으리니, 좀더 빨리 움직이라.

[변궤]
상단
; 풍요에 대한 성취는 벗님을 우쭐하게 만들었다. 그것을 유지하려고 하는 욕구는 벗님을 고립시키리라. 때와 조화를 잃었으며 가까운 이들과 접촉이 끊어졌다. 그러므로 이미 커다란 것을 잃었다.
5번 ; 알고 있는 최고의 조력자에게 상담을 받으라. 그러한 겸손함은 특별한 행운을 가져다 줄 것이고 관련된 모든 사람들에게 보답을 주리라.
4번 ; 자신의 위치가 최상은 아니지만, 끝내는 목표달성을 도와줄 제대로 된 요소를 만나리라. 현명한 의사결정이 함께하는 열정으로 말미암아 행운에 닿으리라.
3번 ; 무능함이 정점에 이르렀다. 참아라.
2번 ; 발전을 가로막는 장애들은 스스로 만든 것들이 아니다. 밀고 나아가려고 한다면 의심과 질시를 받으리라. 끊임없이 성실하고 진실할 때만이 좋아질 가능성이 있다.
하단
; 목적이 유사한 사람과 함께하는 것이 밝음과 힘을 주리라. 진행중인 사업계획이 완료될 때까지 이 가까운 관계를 유지하는 일은 실수가 아니다.

 [이전] [위로] [다음]